쩝쩝박사

[초간단] 에어프라이기 닭가슴살 레시피 ! 백숙맛?!

쩝쩝 박사 2020. 9. 15. 21:38
반응형

여러분 안녕하세요~ '쩝쩝'박사 입니다!

 

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은 다이어트 음식의 대명사! '닭가슴살'입니다 :D

 

다른 단백질 음식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고 지방 함량이 zero이기 때문에

 

운동하는 분들이 정말 많이 찾는데요

 

운동을 사랑하는 저 또한 평소에 단백질 매크로를 맞추기 위해 애용하고 있습니다 ㅎㅎ

 

하지만! 닭가슴살의 최대 단점...

 

'퍽퍽하고 맛이 없다'

 

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봐야 맛도 없고 질리면 꾸준히 먹기 쉽지 않죠 -.-

 

이를 해결하기 위해 저 '쩝쩝'박사만의 초간단!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^_^

 

먼저 준비물은 (생)닭가슴살과 허브솔트입니다!

 

 응? 생..닭?..

 

요즘은 맛있으면서 간편한 닭가슴살이 많이 나오기도하고

 

(생)닭가슴살이라고 하면 훈제된 것도 아니고 맛이 첨가된 것도 아니기 때문에

 

많은 분들이 거부감을 느끼실 수 있을텐데요

 

가공된 건 한 팩에 기본 1000~1500원인데 이건 한 팩에 680원으로 정말 저렴하고

 

무엇보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히려 가공된 닭가슴살 제품이

 

특유의 인공적인 맛때문에 입에 맞지 않더라구요 ㅠ.ㅠ

 

그래서 (생)닭가슴살로 갈아탄지 어느덧 1년이 넘었습니다 ㅎ.ㅎ 

 

허브솔트는 마트가면 손쉽게 구하실 수 있어요! 

 

마늘맛과 고추맛이 있는데 저는 마늘맛을 선호해요 ㅎㅎ

 

아 그리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,,,

 

저는 (생)닭가슴살을 랭킹닭컴이라는 어플에서 구매를 하는데요

 

신선애 제품으로 가격은 100g x 30팩에 20400원입니다! (진짜 저렴해서 강추 bb..)

 

100g당 단백질 23.3g 있습니다 ㅎㅎ
먼저 도마에 올려놓구요~

쑤걱쑤걱 칼질을 내줍니다!

 

칼질을 내주는 이유는 모두 아시다싶이 속까지 잘 익으라고 하는것도 있지만

 

맛의 핵심인 허브솔트를 더 잘 침투시키기 위함도 있어요 ^﹃ ^

 

에어프라이기에 포~근히 안착!
허브솔트를 촥촥!

자! 이제 모든 준비는 다 끝났습니다!

 

에어프라이기에 돌려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ㅎㅎ

 

핵심은 180도 15분(앞으로 8분 뒤로 7분)입니다!

 

인터넷엔 거의 다 기본 30분 정도로 많이 나오는데 

 

30분 돌리면 되게 퍽퍽해지고 촉촉함이 아예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ㅠㅠ

 

칼질 내고 15분만 돌려도 촉촉함은 유치한채 속까지 다 익어요!  

 

뒷 면도 촥촥!

완성!! 너무 허전한 거 같아서 못난이 고구마 추가해봤는데...

 

둘 다 참 못났죠? ㅎㅎㅎㅎㅎ

 

그럼에도 불구하고! 이 한 끼의 주요 영양성분이

 

탄수화물 46g

단백질 49g

지방 0.22g

총 칼로리 397 Kcal !

 

성분도 너무 클린하고 맛도 있고.. 더할 나위 없는 다이어트 한 끼 식단이에요 :)

 

닭가슴살의 간이 허브솔트로 부족하고 매콤함을 추가하고 싶으시다면!

 

바로 이 '스리라챠 소스'를 정말 강력 추천드립니다!

 

기본적으로 0칼로리로서 다이어트할 때 정말 유용하고 

 

칠리소스와 맛이 거의 일치해요 (87% 정도?!)

 

일반적인 칠리소스에 단 맛만 어느정도 뺀 느낌?

 

계란후라이랑도 무척 잘 어울리고

 

무엇보다 닭가슴살에 곁들여 먹을때 매콤함+촉촉함을 더해줘 너무 잘 어울려요 ㅎㅎ

 

닭가슴살(with 허브솔트, 스리라챠 소스) + 고구마 = 진 리

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!!!

 

 

오늘은 이렇게 제가 자주 해먹는 '닭가슴살' 초간단 레시피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

 

원래는 가공된 제품만 먹어온 저는 닭가슴살을 정말 혐오하는 사람 중 한 명이었어요 ㅠㅠ

 

도저히 안 되겠다싶어 인공적이지 않은 닭가슴살 제품을 찾던 중 (생)닭가슴살을 접하게 됐고

 

현재 이 레시피대로 1년 넘게 먹고있습니다 ㅎㅎ 

 

이게 마늘맛 허브솔트의 영향이 큰건지 정말 백숙에 들어있는 닭가슴살 맛이 나고

 

더 나아가 굽네치킨 맛도 납니다 (이건 과장인가ㅎㅎ?)

 

아무튼! 깔끔한 맛에 질리지 않고 오래먹을 수 있는 저만의 방식입니다 ㅎㅎ

 

 가공된 닭가슴살 특유의 인공적인 맛과 향이 싫다!

 

저렴한 닭가슴살을 찾고싶다!

 

이런 분들에게 정말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:-D

 

 

봐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다음에 더 맛있는 음식으로 찾아 뵐게요~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